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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 2021년 제 2차 고객모니터위원 간담회 결과안내

    • 이민지
    • 2021-09-09
    • 126
  •  

    1. 일시 : 2021년 9월 2일(목) 13:00~13:40

    2. 방법 : 대면 (복지관 2층 교육장)

    3. 참석위원 : 박상태, 강대인, 신연하, 김진영, 김서엽, 사무국장, 관장

    4. 전차 모니터링 결과

     

    ① 성인물리치료 진행시 상의 및 소모품을 바구니에 담아서 바닥에 두는 것을 옷걸이 비치함으로 바뀌었으면 좋겠음.

     → 즉각조치

     : 현재 옷걸이 비치하여 사용중이고 만족함.

     

    ② 복지관 외부에 담배꽁초가 바닥에 떨어져있어 이를 위해 재떨이를 만들어줬으면 좋겠음.

     : 복지관은 공공시설로서 법적으로 금연구역으로 지정되어 있음. 재떨이를 설치하는 것은 복지관에서 흡연을 권장하는 것이므로 설치불가함.

     : 금연구역내 흡연시 10만원과 경범죄 처벌법상 꽁초 투기 3만원을 모두 내야함.

     : 흡연을 원할 경우, 복지관에서 10m 떨어진 곳에서 해야하며 위반시 복지관에서는 과태료를 부과하겠음.

     

    ③ 스타렉스 차량이용(셔틀)할 때, 타고 내리는 것이 불편하고, 셔틀 내에 시끄러움.

     : 현재 셔틀차량이 협소하여 고객상호간 배려가 필요함. 스타렉스 차량을 이용할 때, 순서대로 자리에 앉아 차례를 지켜 셔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겠음.

     

    ④ 복지관 바깥 공간에 쉴 수 있는 의자 및 책상이 설치되었으면 좋겠음.

     → 즉각조치

     : 현재 의자와 탁자를 구매 후, 복지관 곳곳에 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였음.

     

    ⑤ ※ 직업훈련반 의견

       - 프로그램 : 유튜브 드라마 시청, 체험활동(계곡,공룡박물관,영화관,장보기)하고싶음.

       - 그 외 : 체육(보치아) 하고싶음.

     : 직업적응훈련반은 일상생활훈련, 직업교육, 사회적응훈련 등 직업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되고 있음. 다만, 직업적응훈련반 특성상 문화여가 프로그램보다는 직업교육에 비중을 높게 두고 진행되는 편임. 체험활동의 경우, 매월 회의를 통해 훈련생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진행되므로 회의 진행시 의견 제시 바람.

     

    5. 건의 및 제안

     

    ① 복지관 A동 엘리베이터 작동시 소음이 심하여 확인 및 점검이 필요하다고 생각함.

     : 확인한 결과,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릴 때 소리가 울리는 것은 이용하는 이의 안전을 위해 물체 및 사람을 감지하여 소리가 나는 것임. 이 소음은 안전을 위해 불가피한 것이니 이해 부탁드림.

     

    ② 직업훈련생이 실내에서 뛰어다니다 부딪쳐서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었음. 이에 주의를 줄 필요가 있음.

     : 발달장애인이 가지는 장애특성을 고려해서 상호간 배려가 필요한 상황임. 다만 실내에서 뛰어다니지 못하도록 지속해서 주의를 시키고 교육할 수 있도록 하겠음.

     : 또한, 구역을 지정하여 서로 부딪치는 불상사가 생기지 않도록 안내하겠음.

     

    ③ 땀을 많이 흘리고 활동적인 프로그램을 많이 했으면 좋겠음.

     : 정부방역지침에 따르면 다수의 인원과 땀을 흘리고 활동적이며, 비말이 전달될 수 있는 프로그램은 하지말라는 방역당국의 지침임.

     :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조정되고 완화될 시 해당팀에 건의하도록 하겠음.

     

    ④ 남녀 휴게실 사용자가 7~8명씩 이용하는 경우가 있음. 코로나19 상황에 맞게 제한했으면 좋겠음. 더불어 이용시 턱스크등 개인 방역수칙을 위반하는 사례가 많이 발견함.

     : 휴게실 1실의 면적이 19.20평방미터로 3단계에서 고객이 들어갈 수 있는 수는 2.5명임. 휴게실 사용하는 고객이 2명 이상이 있으면 휴게실 사용을 제한하도록 안내문을 부착하였음.

     

    ⑤ 복지관 외부에서 고객이 컵라면등 식사를 하는데 모여서 먹고 있어 이에 대한 제한이 필요하다고 생각함.

     : 고객들 스스로가 방역수칙을 지켜야하는 상황이며, 고객들에게 계속해서 주의를 주고 있지만 잘 지켜지고 있지 않음.

     : 8시간 내내 주시하기 어려워 이에 대해서는 고객분들 스스로 방역수칙을 준수했으면 좋겠음. 직원 뿐만 아니라 고객분들도 방역수칙을 어길 경우 같이 주의를 주시길 바람. 위와 관련하여 안내지를 부착하였으니 모두 유념해주시길 바람.

     

    ⑥ 화장실 변기에 용변이 그대로 있는 경우가 있음. 환경미화 선생님이 돌아다니면서 확인하면 좋겠음.

     : 복지관을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가 유념해서 화장실을 사용했으면 좋겠음. 많은 이용자들의 용변을 일일이 신경쓰기에 환경미화 선생님이 감당하기 어려움. 현재 화장실을 관리하고 있으며, 더욱더 깨끗한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음.

     : 복지관 이용고객과 전직원이 모두 신경써주시길 바라며 위와 같은 상황이 계속 될 경우 고객대상으로 위생교육을 실시하겠음.

     

    ⑦ B동 1층 남자화장실 소변기 주변에서 냄새가 너무 심함. 중간중간 물청소를 했으면 좋겠음.

     : 오전 오후, 하루 2번 바닥청소를 락스 및 세제로 청소하고 있음. 환기 및 향기나는 방향제를 이용하여 냄새를 없앨 수 있도록 노력하겠음.

     : 또한 화장실을 이용하는 고객님들도 세심한 사용 부탁드림.

     

    ⑧ 복지관 주변과 실내에 개인마스크를 버리는 경우가 있음. 코로나감염이 될 수 있는 만큼 쓰레기통에 잘 버려줬으면 좋겠음.

     : 복지관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 및 직원들의 세심한 배려가 필요함.

     : 위 사항이 계속적으로 지켜지지 않을 경우 고객대상으로 교육 월 1회 이상 진행하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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