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지관안내

중마장애인복지관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홈 > 복지관안내 > 인사말

인사말

반갑습니다.
중마장애인복지관 방문을 환영합니다.

중마장애인복지관장 정헌주

중마장애인복지관은 전라남도 광양시 중마동에 자리한 사회복지기관으로서, 사회복지법인 삼동회가 광양시로부터 위탁을 받아 2020년 6월 1일부터 개관을 준비해 각종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광양시의 모든 장애인을 대상으로 복지증진과 재활자립을 위해 다양한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를 실시하고, 비장애인과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장애에 대한 인식개선사업과 조사, 연구를 주로 하고 있는 곳입니다. 관장으로서 앞으로 중마장애인복지관 운영에 대한 다짐 몇 가지를 적어봅니다.

 

첫째, 복지관에 근무하는 저와 모든 직원들은 복지관을 이용하는 고객들 한분 한분을 모두 부처님과 예수님 같이 모시고 섬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관을 이용하는 장애인뿐만 아니라, 그 가족, 직장 동료, 자원봉사자 후원자, 그리고 관계기관인, 그 외 모든 분들을 늘 존중받을 수 있도록 항상 경외심을 갖고 낮은 자세로 임하겠습니다.

 

둘째, 직원들과 함께 토론을 통해서 정립한 기관의 운영철학을 몸에 철저히 배게 하여 근무하면서 그 철학이 수시로 언어와 동작을 통해서 나투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셋째, 고객들뿐만 아니라 직원들과도 격의 없는 소통을 하면서 더욱 신명나게 일하고 즐겁게 공부하여 각자의 강점과 역량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

 

넷째, 지역사회와 연계를 통해서 가능한 자원을 최대한 동원하고 지역사회로부터 늘 신뢰받는 투명한 기관이 되도록 운영하겠습니다.

 

다섯째,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정상적인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기관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이 기쁨과 행복과 유익을 느끼도록 하겠습니다.
그리하여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본 복지관을 이용함으로 인해 일상에서 행복을 누리는 포용사회를 만들어 가고, 더 나아가서는 “은혜로 하나 되어 더불어 행복한 통합사회”를 꼭 구현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중마장애인복지관장 정헌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