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마장애인복지관 소식/정보입니다.
홈 > 소식/정보 > 갤러리
여러분들은 음악이 주는 힘을 믿으시나요? 음악이 주는 힘은 생각보다 큽니다. 일상 속 신나는 음악은 우리에게 웃음과 활력을 선물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긍정적인 에너지를 북돋아 줍니다. 또, 노래를 따라 부르고 장단에 몸을 맡기며 감정을 표현할 수 있어 자기표현과 해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운동할 때 신나는 음악은 더 많은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고, 더 오랫동안 지속적인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행사나 파티를 즐길 때에는 모두가 흥에 겨워 춤을 추고, 웃으며 긍정적인 에너지를 나눌 수 있습니다. 이처럼 신나는 음악을 단순한 흥을 넘어서 순간의 분위기를 바꾸고 서로의 감정을 연결하는 매개체 역할을 합니다.
이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우리 복지관의 신규 재능봉사단인 ‘불나비퓨전장구 재능봉사단’을 소개하기 위해서입니다. 지난 5월 우리 복지관은 포스코의 지원으로 ‘불나비퓨전장구 재능봉사단’을 창단하게 되었습니다. ‘불나비퓨전장구 재능봉사단’은 우리의 전통 악기인 장구와 현대 음악을 믹스하여 전통의 울림을 현대적인 감성으로 풀어내는 음악 재능봉사단인데요. 관련 분야의 활성화와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위해 음악에 대한 열정과 나눔의 마음을 지닌 포스코 직원과 그 가족들로 구성된 봉사단입니다.
새롭게 발걸음을 내딛게 된 불나비퓨전장구 재능봉사단의 9월 한 달간의 활동입니다.
<9월 19일_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 생일축하 공연>
9월 생일을 맞이한 복지관 고객님들의 생일울 축하하기 위해 불나비 퓨전장구 재능봉사단이 모였습니다. 불나비퓨전장구 재능봉사단은 정성스럽게 준비한 공연을 통해 즐거움과 감동을 전하였습니다. 생일을 맞이한 고객님들은 박수와 미소로 화답하며 따뜻한 축하의 시간을 함께 나누었습니다. 봉사단은 호응이 너무 좋아 즐거웠다고 말하며 언제든 또 불러주면 생일 축하 공연에 함께하겠다고 이야기했습니다.
<9월 25일_사회복지박람회>
9월 25일 광양시 청소년문화센터에서 열린 광양시 사회복지박람회의 시작을 알리는 식전공연에도 함께 했습니다. 불나비퓨전장구 재능봉사단은 신나는 음악으로 박람회의 문을 활짝 열었습니다. 신나는 공연은 행사에 참여한 사회복지사 및 관계자들에게 따뜻한 감동과 활력을 선사했고 모두가 하나되는 순간을 만들었습니다.
<9월 26일_포스코 연합봉사(옥곡면>
9월 26일 토요일에는 추석을 앞두고 옥곡면 신기마을, 명주마을에서 진행된 연합봉사활동에 참석하였습니다. 연합봉사활동은 포스코 광양제철소 산하 재능봉사단이 함께 참여하는 봉사활동으로, 다양한 봉사단이 모여 연ㅇ합 봉사활동을 펼치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특히 불나비 퓨전장구 재능봉사단의 공연은 마을 주민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내며 연합봉사활동의 분위기를 더욱 따뜻하게 밝혔습니다.
이렇게 첫 발걸음을 뗀 불나비퓨전장구 재능봉사단의 9월 활동이었습니다. 앞으로도 멋지고 뜻 깊은 공연을 펼칠 불나비퓨전장구 재능봉사단의 활동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