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마장애인복지관 소식/정보입니다.
홈 > 소식/정보 > 갤러리
고객님들이 예쁜 체육선생님을 기다리는 수요일과 목요일 오후입니다^^
신체 발달과 자신감 형성을 목적으로, 장애의 유형ㆍ정도ㆍ요인에 맞추어 이루어지는 특수체육 활동을 광양시장애인생활체육협회와 연계하여
월8회 진행하고 있구요.
다양한 방법으로 보치아를 진행하여 흥미와 집중력을 향상시키며 대.소근육의 균형적인 발달을 도모합니다.
전문강사의 구령에 맞추어 '하나 둘 셋 넷~~' 준비운동도 하구요.
모두가 활기찬 모습으로 매우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시각이 좋지않은 고객은 보치아 공던지는 소리에 귀를 막으며 예민하게 반응하여 바로 가까이에서 무서워하지않도록 주변상황을 설명해주며,
운동기구를 근접거리에 셋팅하여 소외되지않고 참여하도록 지원하였어요.
처음엔 무서워하였던 고객도 '허허허' 소리내어 웃으며 즐거움을 표현하였습니다.
다음으로는 고도의 집중력을 요구하며 유연성 향상과 어깨 근육 강화(근육퇴화예방) 그리고 조정력(마음대로 자기 몸을 가눌 수 있는 능력) 향상 등의
효과로 실내 스포츠고 각광 받고 있는 슐런 참여 모습입니다.
슐런은 슐런보드에 납작한 나무 원반 퍽 30개를 3차시기에 걸쳐 밀어넣어 점수를 계산하는 스포츠이며 남녀노소가 함께 즐길 수 있는데다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동등한 입장에서 함께 차별없이 겨룰 수 있는 스포츠이기도 합니다.
모두를 다른사람의 성공 횟수에 관심이 높고 '화이팅! 할수있다!'라며 서로를 응원합니다.
한시간 동안 땀을 흘리며 최선을 다하는 모습과 서로를 다독이고 칭찬과 기쁨을 함께 공유하며 공동체로서의 유대감과 친밀감은 더욱 끈끈해집니다.
운동하기 어려운 무더운 날씨에 '슐런과 보치아'로 몸도 튼튼! 마음도 튼튼! 건강한 여름을 보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