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마장애인복지관 소식/정보입니다.
홈 > 소식/정보 > 갤러리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이 광양시청 농식품유통과의 '2025년 어르신 등 체험활동 건강꾸러미지원사업' 보조금을 교부받아 지난 4월 14일부터 활발하게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과 정서 함양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 활동들이 5월부터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있는데요!
이번 사업을 통해 새싹인삼 깍두기 만들기, 새싹인삼 화분 만들기, 다육아트, 라벤더 바디워시, 매실 어성초 미스트 만들기, 매실 주방세제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운영됩니다. 특히, 오는 7월에는 매실 주방세제 만들기 활동이 예정되어 있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5월 8일 어버이날 행사에는 조은농원과 함께 다육아트 체험을 진행했습니다. 꼬까신과 오토바이 모형에 다육이를 심으며 어르신들이 정서적 교감은 물론, 신체 기능 향상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얻으셨습니다.
5월 26일부터 27일까지는 삼무루지 새싹인삼 농원과 연계하여 새싹인삼 깍두기 만들기 체험을 가졌습니다. 새싹인삼으로 만든 깍두기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 관리에 기여하고, 새싹인삼 화분 만들기를 통해 심리적인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그외 중마권역 특수학급반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6월 5일 개관 행사 부스에서는 직접 라벤더 바디워시를 만들며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외에도 매시런과 함께하는 매실 어성초 미스트 만들기 활동을 통해 광양의 특산물인 매실을 활용한 지역 제품을 알리고, 친환경 천연 화장품의 중요성을 알리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위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