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마장애인복지관 소식/정보입니다.
홈 > 소식/정보 > 갤러리
2024년 9월 21일(토), 포스코퓨처엠 "Change My Town 시즌2" 1회차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Change My Town 시즌2는 총 2회차로 진행되며
<1회차>는 저소득 재가장애인 20가정 대상으로 추석음식을 지원하며
<2회차>는 장애아동 및 형제 20명을 대상으로 광양특산물 체험(곶감단지 및 매실주방세제 만들기)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오늘 진행된 <1회차> 활동은 쓸쓸한 명절을 보낸 저소득 재가장애인 20가정 대상으로 맛있는 명절음식을 포장 후, 배달했습니다.
포스코퓨처엠 임직원분들이 각자의 자리에 서서 모듬전, 갈비찜, 송편, 배, 사과를 포장하였습니다.
그 후, 봉사자의 마음이 담긴 예쁜 보자기로 포장하였습니다.
우리 선생님들의 마음이 듬뿍 담긴 정성스러운 음식들 ♥
모듬전과 갈비찜, 송편, 사과, 배 등 무척 풍성한 구성으로 지원해주셨습니다.
포장 이후, 고객가정에 직접 배달까지 진행해주신 선생님들 최고입니다
받으신 고객님들 모두 너무 좋아하시며 자동으로 엄지척을 보여주셨습니다.
2024년 9월 28일(토), 포스코퓨처엠 "Change My Town 시즌2" 2회차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1회차는 9월 21일(토)에 진행하며 독거 또는 저소득 장애 20가정 대상으로
따뜻한 명절의 기운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도록 명절음식을 포장 후, 배달하였습니다.
오늘 진행된 2회차는 장애아동 및 형제 20명을 대상으로 광양특산품을 이용한 체험을 진행했습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정헌주 관장님께서 포스코퓨처엠 임직원에게 격려의 말씀을 하시고 오늘의 활동을 응원하셨습니다.
오늘 체험은 광양의 9미(味)중에 하나인 곶감과 매실을 이용해 곶감단지 및 주방세제 만들기를 하였습니다.
곶감단지 만들기는 해달별푸드공방 이춘희 강사님을 모셔서 진행했습니다.
이춘희 강사님의 지도하에 포스코퓨처엠 임직원들과 아동들이 힘을 합쳐 맛있는 곶감단지를 차근차근 만들어나갔습니다.
견과류가 듬뿍 들어간 달달한 곶감단지를 만들었습니다 : )
이후 곧바로 매실 주방세제를 만들어보았는데요.
빈 통에 물비누 베이스와 매실추출물을 넣고 흔들면 세쳑력이 뛰어난 매실 주방세제 만들기가 끝났습니다 !
포스코퓨처엠에서는 손 뿐만 아니라 입도 즐거울 수 있도록 광양기정떡과 음료도 준비해주셨습니다.
이 후, 단체사진 촬영 후 활동을 마무리 했습니다.
아동들과 재밌게 활동을 해주신 포스코퓨처엠 광양화성공장 임직원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